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재명 대표, 윤 대통령 '확전, 전쟁준비 ' 발언에 '철부지 행동' 직격

by ☜▥′☠ʚဝိူɞ✸ℭ 2022. 12. 30.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이 12월 29일 북한 무인기의 영공 침범에 대해 '확전, 전쟁준비'를 언급한 것에 대해 철부지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안보 참사의 책임을 회피하고자 위기를 부추기는 무책임한 언행이라고 직격 했다.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22년 12월 30일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북한 무인기의 남측 영공 침범 사태 관련하여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안보 무능 정권, 남 탓 정권이 전쟁 불사를 외치는 철부지 행동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 날인 2022년 12월 29일 윤석열 대통령은 대전 국방 연구소를 찾아 “북한 무인기의 영공 침범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사건”이라며 “압도적으로 우월한 전쟁 준비를 해야 한다”라고 발언한 것을 비판한 것이다.

 

어떻게, 왜

이재명 대표는 “대통령 입에서 확전, 전쟁 이런 위험천만한 말폭탄들이 쏟아지고 있다”며 “국정 최고책임자로서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무책임한 언행을 삼가길 바란다”라고 말하는 데 이어서  “정부가 정말 충격적인 안보 참사에도 전혀 반성하지 않고 있다”며 “수도 서울 상공이 7시간 동안 북한 무인기에 유린된 사태가 벌어졌는데도 사과는커녕 적반하장 격으로 전임 정부 탓만 또 늘어놓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추가 도발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여는 게 아니라 한가롭게 만찬을 연 정부”라며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있는지 묻고 싶다”라고 했다. 

댓글